건강정보

알레르기성, 유행성, 세균성 결막염 차이점 치료법

알레르기성 결막염

▲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꽃가루가 날리는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해 눈을 보호한다.

▲ 인공눈물 점안액을 이용해 안구의 이물질을 씻어내고, 눈에 가까이 닿는 베개와 이불을 자주 세탁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가려움이 생기면 눈을 비비지 말고, 냉찜질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 증상이 지속되면 병원을 방문해 적절한 약을 처방받는 것이 중요하다.

유행성 결막염

▲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안약을 처방받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 물이나 식염수 등으로 눈을 씻어내면 오히려 악화될 수 있으므로, 안과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세균성 결막염

▲ 위생 관리에 철저히 신경 쓰고,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 증상이 발생하면 즉시 안과를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결론

[참고자료 ©kimeye.com]



에디터/일러스트 메디마스터
[자료제공: 김안과병원]

⚕️Medical Note


medisense

Recent Posts

난소암 유방암 가족력 있다면 BRCA 유전자 검사!

유방암 난소암 가족력? 유전자 검사로 대비하세요. 분당차여성병원이 난소암 및 유방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BRCA(브라카) 유전자…

2주 ago

원푸드 다이어트 단식, 이것 모르면 헛방!

원푸드 다이어트 체중 관리하는 법 - 균형 잡힌 식사와 수면이 핵심 무분별한 '원푸드 다이어트' 가…

2주 ago

항암제 내성 전이암, 치료 실마리 찾았다

항암제 내성 전이암 치료에 혁신적 전환점 — 연세대·세브란스 연구팀, 국제 학술지 발표 항암제 내성 전이암…

2주 ago

아이들 생선 섭취, 뇌 발달 넘어서 사회성도 키운다

유년기 아이들 생선 섭취, 이타적 행동과 협력심에 긍정적 영향 — 오메가-3·요오드, 아동 친사회성에도 긍정적 작용…

2주 ago

AI 신약개발, 새로운 시대 열다

대웅제약·고대 안암병원, 정밀의료 협력으로 신약개발 혁신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연구부(연구부원장 박범진)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약…

3주 ago

독감 바이러스, 교실에서 바로 감지한다

교실 속 떠도는 독감 바이러스, 실시간 포착 기술 개발 국내 연구진이 학교 교실이나 병원 등…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