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암병원이 국내 최초로 암 치료 성과를 담은 ‘암분야 의료질 평가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에는 5개 암종에 대한 양적 및 질적 지표 74개, 국내 최고 수준이자 세계 유수 기관과 대등한 치료 성과, 간암 혈액형 불일치 간이식술, 대장암 난치성 환자의 수술 전환율 등 세부 지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암 통합진료센터와 암환자 라이프케어센터의 역사 및 현황도 소개되어 있으며, 보고서는 서울아산병원 암병원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며 앞으로 영문판도 발간할 예정이다.
김태원 암병원장은 “환자들이 서울아산병원 암병원을 신뢰할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지표를 담았으며, 글로벌 암치료 및 연구 분야를 선도하고 환자들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디터 메디마스터
유방암 난소암 가족력? 유전자 검사로 대비하세요. 분당차여성병원이 난소암 및 유방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BRCA(브라카) 유전자…
유년기 아이들 생선 섭취, 이타적 행동과 협력심에 긍정적 영향 — 오메가-3·요오드, 아동 친사회성에도 긍정적 작용…
대웅제약·고대 안암병원, 정밀의료 협력으로 신약개발 혁신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연구부(연구부원장 박범진)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약…